학교, 일터, 이동…"일상에서 만나는 KT의 AI" [월드IT쇼 2024]

입력 2024-04-17 15:52   수정 2024-04-17 15:55



KT는 17~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 월드IT쇼 2024에서 차세대 ‘AICT(인공지능+ICT) 컴퍼니, KT’를 주제로 전시관을 마련했다. 학교, 일터 등 고객이 일상생활 속에서 체험할 수 있는 AICT 기술을 소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전시 부스 입구에 마련된 스페셜 존에서는 AI 전환(AX) 역량으로 개발한 다양한 기술을 공개했다. LLM 기반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인사이드 플랫폼과 AI가 만들어주는 이미지 생성기술 AI 크리에이터, AI 지도 검색 서비스인 GIS AI 검색 서비스 등을 통해 기술력을 선보였다.

학교, 일터, 이동, 상점 등 ‘일상생활 속 AICT’를 콘셉트로 한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다. 학교 테마 존에서는 LLM을 기반으로 교사와 학부모의 대화를 분석·요약하는 ‘랑톡 AI 통화리포트’와 스팸 문자를 AI가 분석하고 차단하는 ‘AI 스팸 차단’ 등을 전시했다.



일상 테마 존에서는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을 볼 수 있다. KT는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스트리밍 솔루션을 활용해 저사양 디바이스에서도 3D 콘텐츠 이용이 가능한 ‘3D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비스’와 전용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해 이용가격을 낮춘 ‘GPU 기반 DaaS’ 기술을 선보였다.

콜센터 운영을 통해 확보한 노하우와 AI 기술을 결합해 발전한 AI 컨택센터(AICC) 기술도 공개했다. AICC의 셀프 가입과 구축, 상담이 가능한 클라우드 콘택트 센터 ‘KT 에이센 클라우드 서비스’와 ‘똑똑한 AI 보이스봇’을 활용한 업종별 봇 체험 공간을 준비했다.

이동 테마 존에서는 미래 네트워크 혁신 기술을 소개했다. 도심항공교통(UAM)을 위한 ‘항공망 특화 네트워크기술’과 개방형 네트워크 API 서비스 기술인 ‘GSMA 오픈 게이트웨이’, 유무선 양자암호기술인 ‘퀀텀 시큐리티’ 등을 공개했다.

이정우 KT 홍보실장(상무)은 “관람객들이 일상생활에서 KT의 차세대 AICT 기술을 경험하도록 월드IT쇼 2024 전시관을 준비했다”며 “KT는 앞으로도 유무선 통신과 혁신적인 AX 기술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